검색

성남시 코로나 블루 극복 “응원의 책 추천해 주세요”

가 -가 +

오효석 기자
기사입력 2020-03-30


성남시 코로나 블루 극복 “응원의 책 추천해 주세요”


[경기IN=오효석 기자] 성남시는 오는 4월 3일부터 12일까지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응원의 책’을 시민들에게 추천받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가는 일상에 유쾌함을 전하고 마음에 위안과 힘이 되는 책을 선정해 널리 권장하려는 취지다.

나에게 위로와 격려가 돼 준 책, 소중한 가르침을 준 책, 도서관 문이 열리면 서가에서 제일 먼저 꺼내 읽고 싶은 책, 세상과 자연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일깨워 주는 책 등을 추천하면 된다.

최근 2년 이내에 출간한 국내 작가의 단행본이어야 한다.

성인·청소년·아동 도서 3개 분야별 최대 5권까지 추천할 수 있다.

기한 내 성남시 도서관사업소 홈페이지를 접속해 추천 도서명, 저자, 출판사, 추천 이유 등을 적어 등록하면 된다.

시민들이 추천한 도서는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분야별 3권을 선정한 뒤 시민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성인·청소년·아동 대표 도서를 각 1권씩 최종 선정한다.

선정한 책은 오는 5월 8일 도서관 홈페이지에 ‘책 읽는 성남의 올해의 책’으로 발표해 독서 토론대회, 저자 강연회, 독서 릴레이, 감상글 공모 등으로 함께 책 읽기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성남시 도서관지원과 관계자는 “코로나 블루는 우울감과 코로나19가 합쳐져 나온 신조어”며 “응원의 책 추천과 온라인 투표, 읽기까지의 과정은 시민의 삶에 에너지와 유대감을 줘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