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평택시-평택지방해양수산청 행정협력회 개최

가 -가 +

강동완 기자
기사입력 2020-08-05


평택시-평택지방해양수산청 행정협력회 개최


[경기IN=강동완 기자] 평택시와 평택지방해양수산청은 5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양 기관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평택시-평택지방해양수산청 행정협력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평택시는 항만배수로 친수시설 조성 권관항 노을힐링 어촌마을 조성사업 평택항 미세먼지 저감대책 공동 추진 평택항 국제여객터미널 주변 개발 등 안건 8건을 설명하고 평택항 주변의 관광활성화 와 환경개선을 위해 공동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평택지방해양수산청에서는 항만근로자 복지관 및 부대시설 마무리 평택 항만 배후도로 이관 평택항 배수로 인근 관련 사업 추진 항만주변 환경 개선에 대해 설명하고 협의했다.

아울러 평택항~동남아시아간 컨테이너 정기항로 유지 협약을 체결하고 평택항 활성화를 위해 추가 정기항로 개설을 위해 상호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항은 국제항만으로 지정된 이후 지속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아직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다”며 “항만 개발과 중장기적 마스터 플랜을 함께 촘촘히 마련해 평택항을 동남아시아 다기능 종합거점 항만으로 육성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에 김종인 청장도 “평택항은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전국 대표항만으로 급성장해 수도권 물류거점 항만으로 자리매김 했다”며 “평택항 활성화를 위해 현안사항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평택시와 지속적으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나아갈 것이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