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하남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심화과정 성료, 예비사회적기업가 14명 수료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5개월간의 기초·심화과정 교육 통해 총 14명 수료

가 -가 +

오효석 기자
기사입력 2020-10-27


하남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심화과정 성료, 예비사회적기업가 14명 수료!


[경기IN=오효석 기자] 하남시는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심화과정’교육을 진행해 14명의 예비사회적기업가가 수료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월~7월 기초 과정 교육을 실시한 후 8월~10월 심화과정에서 사회적경제의 이해와 사회적 가치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고 지난 16일 14명에 대한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작년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1기 수료자인 마음을 잇는 재봉틀 인정희 대표와 주식회사 젠트리 이용진 대표가 참석해 2기 후배들에게 수료 후 창업경험담과 예비사회적기업 신청 상황 등의 생생한 경험담을 전달했다.

기초교육과 심화과정을 모두 수료한 김도훈 씨는 “작년부터 관내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어 교육에 참여했다”며 “올해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최선을 다해 참여한 결과 ‘2020년 소셜벤처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철수 일자리경제국장은 수료식에서 “기초, 심화 과정을 거치면서 지역사회 공헌 사업모델을 개발한 여러분들이 풀뿌리 경제의 밑거름”이라며 “다양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남시 사회적기업의 질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