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박물관, ‘백소백복(白소百福)’ 행사 개최

입춘·설·정월대보름 맞아 관람객들에게 특별 행사 진행

가 -가 +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21-02-02

 

▲ 캘리그라퍼 작품  © 경기인

 

경기=이지현 기자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관장 김성환)은 입춘과, , 정월대보름을 맞아 오는 2월 첫째, 둘째, 넷째 토요일에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캘리그라피 작가가 직접 써준 소원달력과 혁필화 작가가 그려준 혁필화를 선물로 주는 백소백복(百福)’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백소는 2021년 기축년 흰색 소를 뜻한다.)

 

26()27()에는 유동흔 캘리그라피 작가가 입춘과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손글씨로 원하는 글귀의 소원달력을 써주는 행사를 개최한다. 13()에는 설을 맞이하여 탄운 박재창 작가가 직접 그린 혁필화를 선물로 나눠준다. 혁필화란 뜻과 모양에 따라 그림과 글씨를 종합적으로 그린 그림문자를 말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유동흔 캘리그라퍼와 박재창 화가는 다수의 공공예술프로젝트 참여와 활발한 작품 제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작가들이다. 참가비는 받지 않고, 행사일 오후 130분부터 오후 430분까지 이 시간 방문하는 관람객들 대상으로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관람 시에는 온라인 사전 예약이 필수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이뤄지며 신청한 작품은 관람 후 찾아갈 수 있다.

 

경기도박물관은 신년을 맞이해 간절히 바라는 소망을 캘리그라피와 혁필화로 남겨보는 특별한 행사에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김성환 경기도박물관 관장은 "항상 새해맞이 민속행사를 진행해 오던 박물관에서 비록 올해는 코로나19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없게 되어 아쉽지만,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경기도박물관이 전시와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들을 통해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경기도박물관, ‘백소백복(白소百福)’ 행사 개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i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