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평택시문화재단, 문예회관, 예술단체 공연콘텐츠 공동제작 선정

한문연 예술단체 공연콘텐츠 공동제작 배급 프로그램 선정..총 1억 5천만원 국비 지원

가 -가 +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21-02-17

 

▲ 브러쉬 시어터 제공  © 경기인

 

평택=이지현 기자평택시문화재단(이사장 정장선)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이하, 한문연)가 주관하는 ‘2021년 문예회관, 예술단체 공연콘텐츠 공동제작 배급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가 전국 문예회관의 국내공연 창작 및 제작의 배급의 역할을 강화하고 공연예술생태계 복원에 기여하고자 21년에 새롭게 신설한 공모사업으로 전국 3개의 문예회관이 연합하여 배급사와 함께 제작공연을 참여하는 사업으로 이번 공모에 총 15천만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된다.

 

평택시문화재단은 경기아트센터, 경주문화재단과 함께 예술단체 브러쉬씨어터와 협력으로 어린이를 위한 이머시브 씨어터 : 그래비티 스페이스를 공모하여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세 기관중 평택시문화재단이 대표기관으로 주요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예술단체로 참여하는 브러쉬 씨어터는 아동·청소년 공연 제작 및 기획에서 유통, 투어하며 창작 가족극 두들팝’, ‘리틀뮤지션등을 제작한 단체이며 최근 3년간 북미와 유럽, 중극 등 60여곳의 국가에 500회 이상 공연하며 세계관객에게 K공연 콘탠츠의 우수성을 알려왔다. 이번 제작공연에는 프로젝션 맵핑기술을 활용하여 어린이를 위한 이머시브 씨어터(관객체험형) 공연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평택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세개 기관과 유망예술단체의 협력으로 제작사업을 진행하게 되어 고무적이며, 앞으로 각 기관의 지역적 특성이 돋보일 수 있는 기술 매칭을 하여 관객이 원하는 체험형 콘텐츠로 제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본 공연은 오는 8월 경기아트센터에서 첫 공연을 마치고 10월 평택에서 공연 후 11월 경주아트센터 공연을 마치고 향후 국내유통 및 해외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평택시문화재단, 문예회관, 예술단체 공연콘텐츠 공동제작 선정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in. All rights reserved.